G05-7182802122

권정선 경기도의원, 학교 통학로 안전확보 민원해결 방안 모색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6-03 14:00 KRD7
#경기도의회 #권정선도의원 #부천상담소 #정명고등학교 #통학로
NSP통신-31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권정선 경기도의원(중앙)이 정명고등학교 후문 통학로 신규조성에 따른 통학로 안전확보와 관련해 관계자들과 논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31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권정선 경기도의원(중앙)이 정명고등학교 후문 통학로 신규조성에 따른 통학로 안전확보와 관련해 관계자들과 논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권정선 경기도의원은 지난달 31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정명고등학교 후문 통학로 신규조성에 따른 통학로 안전확보 관련 민원사항을 접수받고 부천정명고등학교 학모회 회장 및 부천시 365안전센터 관계자와 함께 학교 앞 등굣길 안전한 통학로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논의된 내용은 부천정명고등학교 후문 신규 통학로 조성이 완료돼감에 따라 학생들의 통행증가가 예상돼 안전확보를 위한 제반시설 위한 대책으로 ▲횡단보도 및 방지턱 설치 ▲학교 앞 방범용 CCTV설치 ▲학교 앞 감속(저속) 및 불법유턴금지 안내표지판 설치 ▲학교맞은편 버스정류장 쉘터(그늘막)설치 등이 시급히 필요한 사안임이 제시되고 논의됐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회 관계자는 “신규 통학로로 학부모 및 학생들이 주로 많은 이용을 하고 실정으로 안전확보를 위한 제반시설 보완의 미비로 등하굣길 위험노출과 안전이 우려된다”며 “학교 앞 맞은편 버스 정류장에 벤치만 있는데 버스 기다릴때 학생들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눈, 비 및 햇빛가림막(그늘막) 및 쉘터가 설치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G03-9894841702

권정선 도의원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안전이다”며 “정명고등학교 신규통학로 조성완료에 따른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위해 민원사항을 잘 점검하고 현장에서 철저한 검증을 통한 안전확보 대책을 적극적으로 해줄 것”을 관계기관에게 당부했다.

이어 “또한 통학로 뿐 아니라 학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위험, 취약지역도 점검 및 개선해야 한다”며 “학생들의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그늘막 및 쉘터 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속적인 도민과의 소통을 통해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해 도정에 반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