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하절기 감염병 예방위한 ‘친환경’ 방역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5-29 14:01 KRD7
#영덕군 #감염병 예방 #방역소독 #대기오염
NSP통신-영덕군 관계자가 방역차를 사전 점검하고 있다. (영덕군)
영덕군 관계자가 방역차를 사전 점검하고 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오는 6월부터 10월 초까지 약 4개월간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군은 이 기간 해수욕장, 유원지 등 관내 취약지역 및 인구 밀집 지역에 읍면별 방역소독담당 인부를 배치해 분무소독, 연막소독, 연무소독 등 하절기 집중 방역에 돌입한다.

특히 올해는 심해지고 있는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경유 대신 확산제와 물을 희석해 사용하는 친환경 연무소독을 시범 실시한다.

G03-9894841702

이를 위해 영덕군 보건소는 지난 28일 각 읍면 방역담당자, 방역소독인부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약품 사용 안전 교육, 방역관리지리정보시스템 숙지를 위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방역 장비 60여 대의 수리를 마쳤다.

또한 지난 3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모기유충 구제제 투입도 계속해 추진하며 모기 등 해충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김미옥 영덕군 보건소장은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로하스 영덕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친환경 방역을 앞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면서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해충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