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사랑의 ‘카네이션 새싹삼 화분’ 만들기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19-05-07 13:48 KRD7
#광양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카네이션새싹삼화분 #안은영강사재능기부

가정의 달 5월, 소중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주민 30여 명과 함께 ‘카네이션 새싹삼 화분 만들기’를 진행했다.

수업은 작년에 이어 선샤인 그린팜 대표인 안은영 강사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주민 여가 프로그램으로써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재료인 새싹삼에는 사포닌 함량이 수삼의 6배나 많아 면역력 강화에 좋고 뿌리부터 줄기, 잎까지 버릴 것이 없다고 알려져 있다.

G03-9894841702

행사에서는 건강도 챙기면서 카네이션으로 부모님께 감사함을 전하고, 새싹을 직접 키워 정성도 담을 수 있어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카네이션 새싹삼 화분 만들기 시간을 통해 이웃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오늘 만든 새싹삼 카네이션을 집에 가지고 가 예쁘게 꾸며 장식해야겠다”고 말했다.

전현란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카네이션 화분을 보고 환하게 웃으시는 주민들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주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오는 7월부터는 새싹삼 가꾸기 교실을 4회 추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