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희시 경기도의원,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5-03 10:28 KRD7
#경기도의회 #정희시도의원 #보건복지위 #정신건강복지센터 #간담회

“지역 정신건강 관리 시스템 전면적인 개선 필요”

NSP통신-2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실에서 정희시 경기도의원이 경기도와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실에서 정희시 경기도의원이 경기도와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위원장은 2일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실에서 경기도와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애로사항 및 발전방향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는 정희시 위원장을 비롯해 정혜숙 경기도 건강증진과 정신보건팀장, 윤미경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들은 “정신질환자의 적시 치료 및 효과적인 사례관리를 위해 정신건강보건센터의 공공성 강화, 사회안전망 및 인프라의 촘촘한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이에 경기도·경기도립정신병원·경기도의료원·정신건강복지센터·경찰서 등의 유기적인 협업 시스템과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수 있는 ‘(가칭)공공 정신 보건 의료 재단’ 설립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정희시 위원장은 “지역 정신건강 관리 시스템의 전면적인 개선이 필요하며 향후 토론회 개최 및 연구용역 등을 통해 경기도,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개선책을 논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 위원장은 지난 3월 경기도의회 제334회 임시회에서 ‘경기도 정신질환자 지원 및 자립촉진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중증정신질환자의 치료지원 및 정신질환자가 지역사회에 기반을 두고 자립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