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주민참여형 재능기부동아리 4월부터 본격 운영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9-04-09 18:11 KRD7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주민참여형 재능기부동아리 #어울렁더울렁 #개인의 전문성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가 전문지식을 토대로 지역사회에 실천하고 환원하는재능기부동아리운영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가 전문지식을 토대로 지역사회에 실천하고 환원하는‘재능기부동아리’운영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김유태)는 주민이 자발적으로 함양한 전문지식을 토대로 지역사회에 실천하고 환원하는‘재능기부동아리’운영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올해 활동하게 될 재능기부동아리는 시니어 회원으로 구성된 ‘어울렁더울렁(2014)’으로, 이들 동아리 회원들은 지속적인 연구모임을 통해 개인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꾸준하게 지역의 여러 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올해 역시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있다.

‘어울렁더울렁’은 동화구연, 그림책 지도, 독서심리, 레크리에이션, 공예지도 등 다양한 자격을 토대로 장애인기관, 노인복지기관, 학교 등 여러기관에서 책을 매개로 하는 교육기부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특히 올해는 경산시 노인종합복지회관과 협력헤 지역 고령자를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경산압량초등학교와 연계해 1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저소득 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도 정보센터는 재능기부동아리 운영을 통해 따뜻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를 필요로 하는 기관 또는 단체와 지속적으로 연계 협력할 계획이다.

이어,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책 매개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계층간 정보격차 해소 및 지역의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재능기부동아리 신규회원 모집은 상시로 진행중이며, 가입을 희망하는 지역민은 문헌정보과 문헌정보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