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역량 강화 지원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19-03-21 11:08 KRD7
#광양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취약․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사업설명회와 유관기관협의체 위촉식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는 지난 14일 상담실에서 ‘가족역량강화 지원사업’ 사업설명회와 유관기관협의체 위촉식을 가졌다.

‘가족역량강화 지원사업’은 취약·위기가정이 가진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사례관리사의 지속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 경제적 자립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설명회에서는 사업내용, 서비스 신청방법 등 안내와 함께 ▲광양시청, ▲광양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온퍼블릭 법률사무소, ▲전남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을 가족역량강화 지원사업 유관기관협의체로 위촉했다.

G03-9894841702

센터는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나서 가족사례관리를 확산해 나가고 관련 서비스를 적절하게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손경화 센터장은 “지역사회에서 심리·정서, 경제, 양육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족과 갑작스런 위기상황으로 피해를 경험하는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단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가족기능 회복과 가족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저소득·위기가족이 가진 복합적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