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여성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사업 실시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9-03-05 14:45 KRD7
#스마트폰 #과의존 #인터넷중독 #치유사업 #찾아가는상담

취약계층 위한 찾아가는 방문상담 서비스 운영

NSP통신-경기도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도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스마트폰 인터넷 과의존 예방 및 치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교육은 경기남부 스마트쉼센터에서 진행하며 과의존 예방교육, 찾아가는 상담, 미술·음악·모래놀이·요리치료 등 전문예술상담치료, 힐링승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센터는 국가정보화기본법 개정으로 스마트폰 과 의존 예방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연령대별 특성’ ‘과의존 위험군의 콘텐츠 이용 특성’ 등을 고려한 효과적인 예방 및 치유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스마트폰 바른 사용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G03-9894841702

예방교육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기초교육인 인터넷 스마트폰 레몬교실과 심화교육인 wow(와우) 건강한 멘토링 과정이며 유치원, 학교, 군부대, 공공기관 등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신청 장소에 전문 강사를 파견해 실시한다.

또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방문상담, 과의존 청소년을 위한 힐링승마 프로그램, 전문예술 상담치료, 가족주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문의 및 신청은 경기남부 스마트쉼센터로 하면 된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유아동의 과의존 위험군이 지속적으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고 예방교육 의무화와 맞물려 교육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올해는 유아대상 예방교육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경기도의 스마트폰 중독 문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2018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경기도 스마트폰 이용자 중 과의존 위험군은 19.5%로 전년대비 0.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