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커뮤니티케어 추진 민·관 컨소시엄 구성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02-27 17:56 KRD7
#수원시 #커뮤니티케어 #주거 #의료 #돌봄
NSP통신-27일 이병욱 동수원병원장(왼쪽부터), 박재호 아주대학교의료원 의료부원장, 안유배 빈센트병원의무원장, 염태영 수원시장, 최호규 건강보험공단 수원동부지사장, 함기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지원부장이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27일 이병욱 동수원병원장(왼쪽부터), 박재호 아주대학교의료원 의료부원장, 안유배 빈센트병원의무원장, 염태영 수원시장, 최호규 건강보험공단 수원동부지사장, 함기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지원부장이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커뮤니티케어(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관계 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염태영 수원시장, 유희석 아주대학교의료원장, 정일용 경기도의료원수원병원장, 김선영 가톨릭대학교성빈센트병원장, 이병욱 녹산의료재단동수원병원장, 배경숙 건강보험심사평가원수원지원장, 최호규 국민건강보험공단동부지사장은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컨소시업 구성 민·관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수원형 노인 커뮤니티케어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커뮤니티케어는 집, 그룹 홈(공동생활가정) 등 자신의 사는 곳에서 본인이 원하는 복지 서비스를 받는 것이다. 커뮤니티케어 대상자가 지역사회 안에서 어우러져 살 수 있도록 주거·보건의료·요양·돌봄·독립생활 지원 등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지역 주도형 사회서비스 정책이다.

G03-9894841702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수원형 커뮤니티케어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한다. 각 기관은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의 안정적 수행과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상호 지원·협력한다. 또 분야별 서비스 제공·계획·현황·결과 등을 공유하게 된다.

염태영 시장은 “수원형 커뮤니티케어 모델을 구축해 초고령사회에 대비하고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 계획”이라며 “수원시 실정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달 25일 복지협력과에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추진 전담 태스크포스팀을 설치하는 등 적극적으로 선도사업 공모를 준비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