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시민과 대화 '우리가 바라는 경주'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2-10 14:21 KRD7
#경주시 #시민과의 대화 #주낙영 경주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23개 읍면동 순회 행사 실시

NSP통신-주낙영 경주시장 경로당 방문 모습. (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 경로당 방문 모습.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가 오는 11일부터 2019 시민과의 대화 ‘우리가 바라는 경주’ 읍면동 순회에 나선다.

안강읍과 강동면을 시작으로 23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형식적인 행사에서 벗어나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경청하고 논의한다.

시는 연례행사인 읍면동 연 초 방문을 열린 대화의 장으로 마련해 현장에서 제시된 각종 아이디어와 민원, 건의사항 등을 반영해 시정 발전의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G03-9894841702

또한 지역별·분야별로 청취한 다양한 시민들의 건의사항과 시정을 위한 아이디어를 객관화·자료화해 시정 운영에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주민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사전 점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해서 현장에서 답변할 수 있도록 국·소·본부장과 현안사업 부서장이 배석한다.

한편 2019 시민과의 대화 ‘우리가 바라는 경주’는 기존의 딱딱한 사업보고 방식에서 탈피해 주민과 공무원, 지역의 여러 단체들이 주요 사업과 삶터를 지켜온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간직한 사람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경청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이날은 주민자치센터 회원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시민과의 대화를 위한 작은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019 시민과의 대화를 앞두고 “되도록 많은 시민이 이번 대화의 장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 경주의 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아이디어를 아낌없이 건의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