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의약단체, 치매환자 고독사 예방 MOU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9-02-07 16:07 KRD7
#광명시 #의약단체 #치매환자 #고독사예방 #업무협약
NSP통신-7일 광명시 치매안심센터와 의·약단체가 고독사 예방 업무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박승원 광명시장(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
7일 광명시 치매안심센터와 의·약단체가 고독사 예방 업무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박승원 광명시장(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 치매안심센터는 7일 광명시 의·약단체와 치매환자 고독사 예방 관련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광명시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는 치매환자 고독사 예방을 위한 방문 및 협력, 치매고위험군 발굴 및 의뢰 등 치매관리사업에 전방위로 지원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돌봄 환경 조성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아울러 치매예방 활동에 참여하는 병·의원과 약국은 치매안심 현판을 부착하고 치매 인식개선 등 홍보에 동참함으로써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 주민과 함께 삶의 터전에서 살아갈 수 있는 긍정적인 분위기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G03-9894841702

박승원 광명시장은 “민·관 협력 확대를 통해 치매환자 고독사를 예방하고 치매환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역사회 의료자원과 연계해 치매로부터 건강하고 안전한 도시 광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민선 7기 출범 직후 치매노인의 고독사를 미리 예방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지난해 7월 ‘치매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위드스마일 돌봄단’을 발족해 독거 치매환자 가정 방문 인지프로그램 제공 118회, 안부전화 234명 등 치매예방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