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복지건강국, 여성가족정책관실 업무보고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9-01-15 15:08 KRD7
#경상북도 #경북도

도민을 위한 체감 복지 실현에 한 발 더...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15일 도청 회의실에서 복지건강국, 여성가족정책관실 및 소관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2019년도 신년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요업무계획과 신규사업 등 다양한 시책들에 대해 보고하고 사업 추진방향과 애로사항 등을 점검하는 등 심도있는 토론으로 진행됐다.

우선 행정이 주도했던 지역 복지문제를 주민 스스로가 문제해결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정책 방향을 전환하고 민․관 협력을 활성화하는 ‘이웃사촌 복지공동체’의 플랫폼 구축방안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G03-9894841702

여성가족정책관실 2019년 역점사업으로는 경북형 여성일자리 창출, 여성가족분야 관광객유치 활성화사업, 경상북도일가정양립지원센터 건립, 운영 등을 추진한다.

신규사업으로는 마을돌봄터 설치․운영, 복합외상문화예술치유프로그램 운영사업 등을 시행한다.

도는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확대를 위해 직업전문교육과정 운영, 취업박람회를 통한 구인․구직 연계 강화, 취업정보 소외지역 정보․상담 기능 확대를 위한 ‘여리잡(女利job) 버스’등을 운영해 여성일자리 1만1000여 개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 경북의 역사 속 뛰어난 여성인물을 소재로 한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타 시도 여성단체와 MOU 체결 등으로 지역 방문객 유치에도 노력한다.

신규사업으로는 초등학생의 방과 후 돌봄기능 확대를 위한 ‘경북형 마을 돌봄터 설치․운영’사업을 추진하고 지자체 처음으로 복합외상 문화예술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철우 도지사는 “정책을 세밀히 분석해 일자리 창출 등 도정 역점시책들과 연계방안을 마련해 현장에서 구체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면서 “일자리 확대와 관광객 유치는 도정의 핵심 사업으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