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소방서, 겨울철 난방용품 화재발생 주의보 발령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8-11-30 13:18 KRD7
#김포소방서 #겨울철난방용품 #화재예방 #김포시 #배명호
NSP통신-김포시 관내 겨울철 난방용품 취급 부주의로 화재가 발생한 현장모습. (김포소방서)
김포시 관내 겨울철 난방용품 취급 부주의로 화재가 발생한 현장모습. (김포소방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김포소방서(서장 배명호)는 30일 최근 기온이 낮아짐에 따라 전기매트, 전기난로 등 난방용품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난방용품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전기매트의 접힘으로 인한 화재 발생과 난로에서 발생한 복사열에 의한 화재 발생 등 개인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발생할 수가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전기난방용품 화재 예방법은 ▲전기매트가 접히거나 물체에 눌리지 않도록 사용하기 ▲사용 후에는 반드시 전원 차단 ▲전선 피복 이상 유무 확인 ▲문어발식 전기 사용금지 등이다.

G03-9894841702

또 난방용품 주위에 이불이나 인화성 물질 등 불이 붙기 쉬운 물질을 방치하지 말고 주변을 항상 깨끗이 하도록 해야 하며 집집마다 화재 발생에 대비해 소화기를 비치해야 한다.

배명호 김포소방서장은 “기온이 낮아짐에 따라 난방용품 사용이 증가되는 만큼 각별한 주의를 통해 안전한 난방기구 사용을 생활화해 줄 것”을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