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바다 전국 사진공모, ‘갈매기 여인’ 금상 수상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11-20 15:39 KRD7
#경주시 #경주해요 전국 사진공모전

경주바다 100리길, 아름다운 자연 환경... 숨은 이야기, 사진에 담아

NSP통신-경주해요 전국 사진공모전 금상 류창호 작 갈매기 여인. (경주시)
경주해요 전국 사진공모전 금상 류창호 작 갈매기 여인.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바다 100리길의 아름다운 해양 자연환경과 해안에 숨어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열린 ‘경주해요, 전국 사진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공모전에는 아름다운 해안의 자연풍경을 소재로 전국사진애호가의 3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심사결과 총 37점이 선정됐다.

금상은 동해바다의 일출을 배경으로 한 붉은 색조 그리고 갈매기와 여인의 역광의 실루엣 처리가 조화롭게 이루어져 행복한 아름다움을 표출한 류창호 씨의 ‘갈매기 여인’이 수상했다.

G03-9894841702

은상에는 푸른 하늘과 감은사지가 물에 비친 모습이 조화롭게 묘사된 노명유씨의 ‘감은사지의 인생 샷’, 읍천항 등대와 율동적인 지압길의 조화가 잘 구성된 김성철씨의 ‘등대’가 선정됐다.

공모전 당선작은 최근 동해안에서 가장 핫한 명소로 떠 오른 양남주상절리 전망대에 전시돼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주상절리와 함께 아름다운 경주바다의 숨은 모습들을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경주바다 사진공모전은 매년 작품수준이 향상되며 해양관광도시 경주의 면모를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의 등용문으로도 그 명성을 높여가고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