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거북이 가족 마라톤대회’ 개최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8-11-15 16:36 KRD7
#거북이 #가족마라톤 #걷기대회 #안녕리액션 #경기평화광장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걷기대회 운영

NSP통신-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가 경기평화광장 개장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걷고 즐기고 완주 기념사진까지 찍을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한다.

도는 오는 24일 오후 3시부터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일원서 경기평화광장 개장식의 부대행사로 ‘경기 거북이 가족 마라톤 대회’ 행사를 개최한다.

경기 거북이 가족 마라톤 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걷기대회로 북부청사 앞 경기평화광장에서 출발해 부용천 일원 3km를 걷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G03-9894841702

특히 대회에 앞서 인기가수 여자친구와 홍진영의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부용천 코스 내에도 마술공연이나 버블쇼, 삐에로 코믹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받고 있으며 사전신청자에 한해 완주 후 완주메달 및 포토존 기념사진 등 기념품이 지급된다.

이와 더불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가족과 이웃의 안녕을 묻는 ‘안녕 리액션 캠페인’을 진행해 걷기대회 참가자들에게 자원봉사 1시간이 부여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대회는 경주하며 기록을 세우는 경기가 아닌 가족이 함께 걸으며 추억을 만드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소통과 화합의 광장인 경기평화광장의 의미에 걸맞은 행사인 만큼 많은 가족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4일 공식 개장하는 경기평화광장은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 있으며 면적은 서울광장(1만3207㎡)의 1.7배인 2만2986㎡에 달한다.

경기평화광장 개장에 맞춰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릴 광장축제에는 ‘경기평화광장으로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