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수자원공사, 송산그린시티 화성국제테마파크 사업자 공모

NSP통신, 이주현 기자, 2018-11-12 16:29 KRD7
#송산그린시티 #화성국제테마파크 #서해안관광벨트 #일자리창출 #관광인프라사업

13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사전신청 12월 5일까지 제출

NSP통신-송산그린시티 화성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 예정 사진. (한국수자원공사)
송산그린시티 화성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 예정 사진. (한국수자원공사)

(경기=NSP통신) 이주현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가 13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송산그린시티 화성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의 사업자를 공모한다.

송산그린시티 화성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은 화성시 남양읍 신외리 일원 418만9000㎡ 부지(송산그린시티 내 동측)에 테마파크, 워터파크, 상업시설, 숙박시설, 골프장 등 세계적 수준의 복합 리조트형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 2월 정부의 현장 밀착형 규제혁신 추진방안에 반영돼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관광인프라 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G03-9894841702

경기도와 화성시, 한국수자원공사는 테마파크의 성공적 유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업 관련 규제를 합리적으로 완화하고 지역주민 고용과 테마파크 내 시민 친화공간 조성 등을 공모조건에 반영했다.

사업자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K-water 온라인청약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고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사전참가신청서를 12월 5일 오후 6시까지 한국수자원공사 시화관리처 판매부로 직접 제출해야 한다.

우선협상대상자는 공모지침의 평가기준에 따라 제안서 및 토지가격평가점수를 합산해 최고득점자로 선정하며 발표는 내년 2월 중 K-water 온라인청약시스템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로 견실한 사업자를 선정해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일자리 창출 등 사회․경제적 막대한 파급효과를 지닌 테마파크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경기도, 화성시,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성국제테마파크는 1만명 이상의 정규직 일자리를 만들 수 있는 현 시점에 꼭 필요한 사업이며 국가적 핵심관광시설로서 관광산업의 중심을 화성시로 끌어들일 수 있는 사업이다”며 “세계 유수의 테마파크와의 경쟁에서도 앞설 수 있는 수준 높은 테마파크를 조성할 수 있도록 시의 최고의 역량을 집중하고 시화호, 제부도, 화성호 등 시의 해양생태 관광자원 등과 연계하여 경기도와 함께 서해안평화관광벨트를 완성하여 무궁한 파급효과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월에 경기도와 화성시, 한국수자원공사는 화성국제테마파크의 성공적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주현 기자, ljh27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