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운산고등학교 치매극복선도학교 선정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8-11-01 17:14 KRD7
#운산고등학교 #광명시 #박승원 #이현숙 #광명시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와 치매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 확산코자

NSP통신-광명시가 운산고등학교를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하고 현판전달식 후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명시)
광명시가 운산고등학교를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하고 현판전달식 후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청소년의 인식 개선 및 치매환자와 치매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확산코자 광명시 운산고등학교를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선정하고 1일 오후 현판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선도학교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하여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치매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해 치매 친화적 인식을 조성하고 치매어르신의 든든한 ‘치매파트너’를 양성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됨에 따라 운산고등학교는 재학생 전체 교육과 학생봉사 동아리 활동을 통해 광명시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한 홍보 캠 페인을 실시하고 단기쉼터 인지강화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치매인식개선에 앞장 설 계획이다.

G03-9894841702

이현숙 광명시 보건소장은 “치매는 치매환자와 치매가족만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을 가져야 하는 질환이다”며 “운산고 학생들의 봉사활동이 밀알이 돼 치매 걱정 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광명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