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임병택 시흥시장 “공공주택 개발문제 경기도와 공동대응해야”

NSP통신, 나수완 기자, 2018-11-01 11:08 KRD7
#시흥시 #임병택시장 #예산정책협의회 #은계지구 #공공주택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제1차 예산정책협의회서 발언

NSP통신-임병택 시흥시장. (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 (시흥시)

(경기=NSP통신) 나수완 기자 = 임병택 시흥시장이 3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기초단체 제1차 예산정책협의회에서 공공주택 개발문제 해결을 위한 경기도 지방정부 공동대응을 적극 제안했다.

이날 경기도내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장, 군수 22명 이 외에 조정식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와 김경협 경기도당위원장,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 백혜련(수원을)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참석했다.

경기도는 지난 1981년 택지개발촉진법 제정 이후 전국 중에서도 가장 많은 택지개발 사업이 이뤄졌고 2014년 개정된 공공주택특별법으로 서민의 주거안정 등 복지정책을 강화해 주택문제를 해결해오고 있다.

G03-9894841702

그러나 현재 도내 주택조성의 결과물은 서민중심이 아닌 LH의 수익성만 고려하고 시-군의 여건을 고려하지 않아 적정 기반시설, 광역교통대책, 학교시설이 부족해 주거복지를 현저히 침해하고 있는 실정이다.

시흥시도 최근 은계지구 자족시설용지에 도시형공장이 들어서면서 시민들이 집단행동에 나서며 사회 갈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임 시장은 “시장-군수협의체를 구성하고 각 지역의 고충사례를 조사하자”며 “더불어 공공주택 개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관련법을 개정하거나 특별법을 제정하는 방법도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곽상욱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기초단체장협의회 회장은 “임병택 시장의 발언 취지에 깊이 공감한다”며 “경기도 주요 의제이니만큼 앞으로 경기도당 기초단체장협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나수완 기자, nasuwan20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