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11주년 세계인의 날 행사 개최

NSP통신, 나수완 기자, 2018-10-26 11:28 KRD7
#안산시 #세계인의날 #다문화 #외국인 #다문화특구도시

인권과 다양성이 존중되는 글로벌 안산

NSP통신-안산시청 전경. (안산시)
안산시청 전경. (안산시)

(경기=NSP통신) 나수완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11월 4일 안산 화랑유원지 대공연장에서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세계인의 날 행사는 다양한 민족과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안산시가 주관하는 이 행사에서 외국인의 한국 전통혼례, 미8군 군악대 브라스밴드의 축하공연, 국가별 전통의상 퍼레이드, 다문화 시민대상 시상, 세계 전통문화공연 등이 진행된다.

G03-9894841702

국가별 공동체가 주관하는 문화체험 및 전통음식 부스가 운영되며 내 고장 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관을 마련해 안산시 소재 중소기업에서 생산된 우수 제품들을 선보인다.

또 체류·건강·고용 등 실생활과 밀접한 상담 부스를 운영해 외국인들에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흥선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장은 “행사 전문가가 아닌 안산시 거주 외국인, 다문화 공동체, 관련 봉사단체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자발적 축제인 만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나수완 기자, nasuwan20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