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개최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8-10-17 13:46 KRD7
#우수시장박람회 #먹거리 #전통시장 #소상공인 #청년상인

다양한 먹거리, 살거리, 즐길거리 마련

NSP통신-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 전통시장의 흥과 정을 알리는 축제가 군포에서 열린다.

경기도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군포시청 앞 산본 로데오거리 상점가 일원서 ‘2018년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는 전통시장 우수사례 전파 및 이용 활성화 계기 마련을 목적으로 열리는 행사로 올해는 경기도와 군포시가 주최하고 전국시장상인연합회 경기지회가 주관한다.

G03-9894841702

‘興(흥)과 情(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주제로 열릴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에는 도내 전통시장 83곳이 참여한 가운데 총 150여 개의 다채로운 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의 4일간의 박람회 동안 전시판매 코너, 부대행사,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먹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살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판매 코너에서는 경기도 전통시장의 특화된 우수상품들을 전시·홍보하게 되며 도내 명품점포와 청년상인 점포를 소개해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경기도 전통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선보인다.

또 각종 전통시장·소상공인 정책 및 사업을 소개하는 부스를 조성해 도내 전통시장 상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부대행사로는 청년, 노인, 가족단위 방문객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특히 야외 먹거리 장터에서는 각 시장의 유명 먹거리 등을 맛보고 구입해 볼 수 있으며 전통놀이 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레크리에이션 및 경품추첨,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공연도 마련됐다.

박현빈, 리듬파워, 캔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은 물론 지역예술단체 공연, 상인 동아리 공연, 국악공연, 버스킹 및 힙합공연, 상인 노래자랑을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를 만들게 된다.

우수시장 박람회의 개막식은 오는 19일 오후 6시에 열릴 예정이며 전통시장 진흥에 힘쓴 유공자 59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조태훈 경기도 소상공인과장은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경기도 전통시장의 건강한 먹거리와 양질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경제의 모세혈관인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진흥을 위해 도 차원에서 적극적인 정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