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국인문다도대회 은상 수상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10-16 10:24 KRD7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국인문다도대회 #은상 #전통예절동아리 #또래

전통예절동아리 ‘또래’ 단체부 출전 은상

NSP통신-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전통 청소년 예절동아리 또래가 제17회 전국인문다도대회에서 단체부 은상을 수상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전통 청소년 예절동아리 또래가 제17회 전국인문다도대회에서 단체부 은상을 수상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 소속 전통 청소년 예절동아리 ‘또래’가 제17회 전국인문다도대회에서 단체부 은상을 수상했다.

지난 13일 서울 운현궁에서 열린 제17회 전국인문다도대회는 아동부, 청소년부, 일반부, 단체전으로 나누어서 진행됐다.

이날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동아리 또래는 모락고등학교 김채원 학생 외 11명이 단체부에 출전해 우수한 다도 시연을 선보이며 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G03-9894841702

전통예절 동아리 또래는 전통예절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인성을 발달시키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 온 동아리다.

매년 여러 다도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내고 있으며 지역축제 전통체험부스 운영, 초등예절교실 보조지도자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 활동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대회에 참가한 김채원 학생은 “후배들과 함께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서 기쁘고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민재 관장은 “봉사의 참 뜻을 실천해가는 청소년 동아리 ‘또래’가 열심히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우수한 전통문화를 배우고 익혀 타인을 배려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