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은행, 캄보디아 근로자 가족초청 행사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9-12 18:00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웰캄 투 코리아 #캄보디아 #전주한옥마을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한)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12일 캄보디아 근로자 가족초청 ‘2018 웰캄 투 코리아’ 축하행사를 성황리에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용택 전북은행장, 주한 캄보디아대사관 사멘소카 노무관, 캄보디아 법인 SBG D&I 쏙 메이트핀 대표, 김영구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이사장, 캄보디아 근로자 4가정, 캄보디아 우수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전북은행은 한국에서 근무하고 있는 캄보디아 근로자들이 그리웠던 가족들과 함께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힘든 타국생활의 어려움과 외로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G03-9894841702

축하행사는 전북은행 사회공헌사업 영상시청, 초청가족 선물전달, 가족초청 소감발표, 캄보디아 우수 대학생 및 결혼이주여성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 통역은 전북은행 수원외국인금융센터 후어쏘페악 행원이 동시통역을 맡았다.

이번에 초청된 캄보디아 4가정 15명은 전북은행 본점과 전주한옥마을 일정을 시작으로 수원 및 서울지역 주요문화재 및 한국문화 투어, 캄보디아 근로자 사업장 및 숙소 방문 등 4박 5일 동안 함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임용택 전북은행장은 “캄보디아 근로자들이 조금이나마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해소하고 위로 받길 바란다”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캄보디아 근로자들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