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전시, 재난대응 시 민·관협력체계 강화한다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8-09-07 15:45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재난대응 #민관협력강화
NSP통신-▲대전시가 7일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대전광역시)
▲대전시가 7일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대전광역시)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7일 재난대응 시 민간부문과의 인적·물적 자원의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는 강희조 민간위원장(안전모니터봉사단대전연합회장)을 비롯해 임총규 자율방재단연합회장, 송용숙 대전시간호사회장, 박성준 재난구조협회대전지부장 등 각종 재난예방, 대응 및 구조, 복구를 지원하는 15개 단체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민안전 일류도시 대전 가꾸기 ▲지진 대비 시민보호 기반 강화 ▲원자력 시민안전망 강화 ▲제3회 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 등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관리 민관협력을 위한 민과 관의 실질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G03-9894841702

회의 참석자들은 회의 장소에서 진행되는 ‘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행사에 참여해 안전을 직접 체험하고 안전문화 캠페인도 전개하는 한편 민과 관의 협력 강화를 통해 안전관리 체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집중 모색했다.

이강혁 시민안전실장은 “앞으로도 재난예방을 위한 민관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