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상조 경북도의원, 새마을운동 종주도 위상 확립 촉구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9-04 15:53 KRD7
#경북도의회 #경북도 #김상조 #새마을운동 #구미시

새마을운동중앙회 이전 등 새마을운동테마공원의 효율적 운영방안 제시

NSP통신-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김상조 의원(구미3, 자유한국당)은 4일 제303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새마을운동테마공원의 효율적 운영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김상조 의원은"새마을운동은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원동력이었으며, 이를 확대·계승하는 것은 새마을운동의 종주도인 경북도의 당연한 의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약 907억원의 예산으로 새마을운동테마공원을 2017년 준공했지만 경북도가 운영비 30억원을 구미시에 요구하면서 제대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는 점은 새마을운동의 종주도인 경북도가 부끄러워해야 할 일"이라고 지적했다.

G03-9894841702

김 의원은"갈등을 해결하고, 새마을운동테마공원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현재 경기도 성남시의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을 새마을운동테마공원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촉구했다.

또"경북도 산하기관인 새마을세계화재단과 경북행복재단의 이전도 함께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새마을운동이 남북교류사업의 하나로 북한에 보급될 수 있도록 제3세계 새마을주민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북한에 파견할 전문가를 교육·양성하는 등 새마을운동테마공원의 적극 활용 노력"을 촉구했다.

김상조 의원은 “새마을운동은 우리의 경제성장을 가능케 한 원동력이었다”며 “새마을운동의 종주도인 경북도가 새마을운동테마공원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