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 G(경북)-콘텐츠누림터, 지역 문화 콘텐츠 발굴 워크숍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8-26 15:33 KRD7
#안동시 #누림터워크숍
NSP통신- (안동시)
(안동시)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안동시는 '내 인생의 선물곳간'이라는 주제로 안동시민들을 대상으로 'G(경북)-콘텐츠누림터'사업의 일환인 ‘누림터 워크숍’에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작가를 27일부터 9월 5일까지 모집한다.

G(경북)-콘텐츠누림터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의 공모사업인 2018년 콘텐츠누림터 조성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된 사업으로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을 주관기관으로 2019년 1월까지 운영된다.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4층 라키비움 공간을 누구라도 콘텐츠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의 ‘콘텐츠누림터’로 조성하고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G03-9894841702

이번 워크숍은 지역에서 데뷔하지 못한 예비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관광스토리 기반의 만화책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9월 6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5회 진행된다.

예비 글작가와 웹툰작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결과물을 출판․판매와 유통으로 이어가는 문화산업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 밖에도 G(경북)-콘텐츠누림터는 내년 1월까지 시즌별 다양한 세대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생의 선물’이라는 주제에 맞게 누림터를 방문하는 누구라도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가지고 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여기다 제작된 콘텐츠를 마케팅해서 직접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플리마켓과 전시 프로그램 또한 운영한다.

아울러 별자리 캠프․애니메이션 캠프 등 진흥원 밖 다양한 장소에서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며 함께할 수 있는 누림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일상에서 누구라도 쉽게 창작경험을 제공하고, 개인의 콘텐츠 창작활동이 모여 지역 전체의 문화산업 또한 발전할 수 있도록 콘텐츠 누림터 프로그램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일정,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나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디지털미디어팀, 이야기의 숲에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