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 2018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7-24 17:01 KRD7
#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경북도 #경상북도
NSP통신-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조주홍)는 23일 문화관광체육국, 환경산림자원국, 보건환경연구원 소관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을 심사했다.

박차양 부위원장(경주)은 문화관광 사업이 일부 시군에 편중 되는 것을 지적하며, 신라문화제 등 시군에서 개최하는 문화제에 도비를 더 많이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김종영 의원(포항)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문화관광축제의 사업비가 일부 감액을 지적했고 이선희 의원(비례)은 예술복덕방사업 예산이 사업포기로 전액 삭감 된 것을 지적하고,사업의 활성화 노력을 주문했다.

G03-9894841702

박채아 의원(비례)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시행에 만전을, 독립운동사적지 그리기 행사의 학생참려방안을 제안했고 김명호 의원(안동)은 전기자동차 보급실적이 시군별 편차가 매우 심한 것을 지적했다.

김봉교 의원(구미)은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는 물론 완전 방제를 위해 실시하는 예방나무주사사업의 확대 시행을 주문했고 박판수 의원(김천)은 산불유관기관 합동진화 훈련의개선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김영선 의원(비례)은 외국인 단체관광객유치 인센티브사업에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효과성 분석을 주문하고, 유전자변형식품(GMO) 표시제 준수여부 확인을 위한 예산 편성을 제안했다.

조주홍 위원장(영덕)은 이번 추경예산안 편성방향과 다소 맞지 않는 사업들이 일부 편성된 것을 질타하고, 어렵게 편성된 예산을 연내 집행해 추경의 효과가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