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소방서, 심정지 환자 살린 소방대원 하트세이버 인증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8-07-06 16:28 KRD7
#광명소방서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생명 #표창
NSP통신-6일 오전 광명소방서 소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등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살린 소방대원에게 하트세이버인증서 및 엠블럼 표창을 수여했다. (광명소방서)
6일 오전 광명소방서 소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등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살린 소방대원에게 하트세이버인증서 및 엠블럼 표창을 수여했다. (광명소방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6일 오전 광명소방서 소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등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살린 소방대원에게 하트세이버(Heart Saver) 인증서 및 엠블럼 표창을 수여했다.

하트세이버란 심정지 또는 호흡정지로 죽음의 문 앞에 선 응급환자를 심폐소생술 등 적극적인 응급처치로 생명을 구한 사람에게 인증서가 수여되는 제도로 석봉선 소방경, 조영화, 김영민, 박현규 소방장, 김경덕, 김용국, 이강현 소방교, 김경재, 이용회 소방사 등 9명의 소방대원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특히 119구급대 소속의 조영화 소방장은 4번째 수여자로 “구급대원은 현장에서 전문적인 의료지식과 본능적인 감각으로 움직인다.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나의 직업에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G03-9894841702

광명소방서는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