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엔지니어링, 서천 최대규모 ‘기흥 테라타워’ 홍보관 오픈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6-14 16:24 KRD7
#현대엔지니어링 #기흥테라타워 #홍보관 #분양 #서천지구

대규모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 다양한 편의 시설 갖추고 있어

NSP통신-현대엔지니어링이 서천지구 내 최대 규모로 분양 개시한 기흥 테라타워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천지구 내 최대 규모로 분양 개시한 기흥 테라타워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은 12일 용인 서천택지개발지구(이하 서천지구) 내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인 ‘기흥 테라타워’의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을 개시했다.

기흥 테라타워는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제조형 및 업무형 공장은 물론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이 들어선다. 규모는 연면적 기준으로 16만5341㎡에 달한다.

◆첨단산업 중심인 경부축에 위치…삼성전자 Nano City 인근에 위치해 수요도 풍부

G03-9894841702

기흥 테라타워는 경기도 용인시 서천택지개발지구(이하 서천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 3블록(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452)에 위치하고 있다.

서천지구는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일원으로 판교와 광교, 기흥, 동탄으로 이어지는 우리나라 대표 첨단산업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있는 경부고속도로 축 상에 위치한 곳이다. 행정구역상으로는 용인이지만 인근 수원 영통과 동탄 생활권이 가까이 인접해 있다.

여기에 삼성전자의 반도체 생산 중심인 나노시티 기흥, 화성 캠퍼스가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관련 기업체와 협력업체의 수요도 풍부하다.

또한 수원산업단지, 오산가장산업단지, 화성일반산업단지, 농서일반산업단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제조업 중심 공장 설계, 입주 직원 위한 기숙사 등 다양한 특화 설계 갖춰

기흥 테라타워는 제조업체가 다수 위치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대형 화물 운송이 가능한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높은 층고와 함께 지하 2층부터 지상 8층까지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적용했다. 드라이브 인 시스템은 차량이 건물 내부로 직접 진입이 가능한 설계로 기흥 테라타워에는 최대 2.5톤 차량의 진입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지상 1층에는 대형 화물을 내릴 수 있는 하역장을 설계하고 화물 엘리베이터(4톤) 2대를 설치해 대형 화물 운송도 편리하다.

기흥 테라타워에는 제조형 공장뿐만 아니라 9층과 10층에는 업무형(섹션) 공장도 들어선다. 입주사 직원들을 배려해 1층부터 10층까지 기숙사를 배치시킨 것은 물론 중정배치를 통해 개방감과 자연채광, 통풍도 확보했다.

◆대규모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들어서…서천지구 풍부한 배후수요 함께 누릴 수 있어

기흥 테라타워는 지식산업센터 이외에도 지역을 대표하는 대규모 근린생활시설이 지하 1층~지상 1층에 함께 들어선다. 건물 내에서 모든 것이 가능한 원스톱 근린생활시설로 만들 계획이다.

특히 무엇보다 지식산업센터의 주차장을 함께 활용할 수 있어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대규모 주차시설이 필요한 대형 테넌트 유치도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 밖에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근린생활시설답게 입면디자인과 테마 구성도 신경 썼다. 외부 입면을 유럽풍의 테라스로 설계했고 출입구 주변을 녹지공간으로 조성해 쇼핑과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만들어 인근지역 주민들은 물론 상주인원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문인로 16(동천동 856-4)에 위치해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