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시,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아동 비만 예방’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8-06-08 11:25 KRD7
#여수시 #돌봄놀이터

4월부터 신기초·구봉초서 진행···놀이형 신체활동 등

NSP통신-여수시의 건강한 돌봄놀이터 참여 아동들이 프로그램 시작 전 준비운동을 하고 있다. (여수시)
여수시의 건강한 돌봄놀이터 참여 아동들이 프로그램 시작 전 준비운동을 하고 있다.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가 아동 비만을 막기 위해 추진하는 건강한 돌봄놀이터가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시에 따르면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초등학교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이다. 시 보건소는 이를 위해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교 측과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신기초와 구봉초 등 2개 학교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 학부모들의 문의가 이어지는 등 인기가 높다.

G03-9894841702

프로그램은 영양·식생활 체험, 놀이형 신체활동, 사전사후 비만도·건강습관 평가 등이다. 식생활 체험과 신체활동은 주 1회 총 12차시, 비만도 평가는 3차시로 진행된다.

메론·망고·사과·배 등 과일을 이용한 미각 체험프로그램, 건강한 간식 먹기 교육, 신체 활동량 증가에 효과적인 전통·협동놀이 등도 포함된다.

시 관계자는 “중간 모니터링 결과 학교와 학생들의 참여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비만예방을 위해 돌봄놀이터를 지속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