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암군,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실시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8-06-04 15:44 KRD7
#영암군
NSP통신- (영암군)
(영암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영암군이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에 나섰다.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군과 읍면사무소가 함께 합동발급반을 구성, 관내 고등학교로 찾아가 만 17세 이상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을 받아 주민등록증을 발급하는 이동 민원 서비스다.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작년 상·하반기에도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대상자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적기에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해 학교(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이에 군은 올해도 상·하반기에 걸쳐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 할 계획으로 4월에 교육청 협조를 받아 상반기에 서비스를 원하는 학교와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서 5월 29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주민등록증 신청을 받았다.

이 서비스를 이용한 학생들은 제때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지 않아 과태료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 한편 시간에 쫒기지 않고 주민등록증을 학교에서 편안히 발급받을 수 있어서, 학교 측에서는 학생들이 수업에 빠지지 않고 교내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반기는 분위기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으로 시기를 놓쳐 과태료 대상자가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도록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