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 “경기도 안전에 걱정이 없도록 할 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5-12 09:14 KRD2
#이재명후보 #경기도지사 #지방선거 #안전공약발표 #더불어민주당

시민순찰대 확대·도지사 직속 치안 보좌관 신설 등 안전 공약 발표

NSP통신-이재명 후보가 11일 안양지구대 방문후 지구대원들과 기념촬영. (이재명캠프)
이재명 후보가 11일 안양지구대 방문후 지구대원들과 기념촬영. (이재명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11일 경기도에서는 먹고 입는 것, 타고 걷는 것에서 숨 쉬는 것까지 안전에 걱정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시민순찰대 경기도로 확대, CCTV도 대폭 확대 설치돼 범죄예방 환경을 조성하고 도지사 직속으로 치안 보좌관을 제도를 신설해 경찰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특별사법경찰이 제대로 역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이재명 후보는 ‘삶이 안전한 경기도, 이제 이재명이 만듭니다’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생활밀착형 대책이 포함된 안전 공약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NSP통신-이재명 후보가 안양지구대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이재명캠프)
이재명 후보가 안양지구대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이재명캠프)

이 후보가 발표한 안전 공약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불량식품과 불법사채, 도박, 유해 노동환경, 미세먼지와 오염물질 불법 방출, 불법 의약품과 화학물질 유통 등의 탈법적 행위가 발붙일 수 없도록 일반 공무원에게 경찰 행정권을 부여한 특별사법경찰관을 대폭 증원하고 전문성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G03-9894841702

성남에서 실시해 큰 성과를 거뒀던 시민순찰대도 경기도로 확대된다. 낮에는 홍반장, 밤에는 경찰 역할을 해온 시민순찰대는 경찰과 협조체제를 갖추고 야간에는 지역밀착형 순찰과 여성안심귀가 활동을, 낮에는 택배 보관과 등하교 지원 등의 다양한 생활민원 지원활동을 펼치게 된다.

NSP통신-안양지구대원과 기념촬영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좌) (이재명캠프)
안양지구대원과 기념촬영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좌) (이재명캠프)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도로 및 신호체계 개선으로 교통사고를 줄이고 자살예방 시스템도 갖추기로 했다. 경찰 인력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에 경찰 인력 증원도 요청하기로 했다.

이 후보는 “국민은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권리가 있고 정부는 이를 보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재명 후보는 이날 경기도 안양시 소재 안양지구대를 방문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