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 12일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5-11 10:40 KRD7
#평택시 #청소년진로진학 #박람회 #진로검사등체험 #청소년

‘꿈꾸는 청소년 날개를 달자’ 다양한 체험 기대

NSP통신-지난해 열린 청소년진로박람회 개막식 모습.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지난해 열린 청소년진로박람회 개막식 모습.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2018 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꾸는 청소년 날개를 달자'(이하 꿈날)가 12일 평택시 소사벌레포츠타운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다.

평택시와 경기 평택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진로진학박람회는 지난 2014년 시작한데 이어 올해로 다섯 번째로 개최된다.

박람회는 지역사회 진로교육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청소년 진로교육을 지원하며 마을진로교육 생태계를 확산하고자 ‘청소년 마을에서 진로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청소년을 만난다.

G03-9894841702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은 꿈날 여권을 가지고 다양한 진로나라들과 테마가 있은 도시, 이색마을들을 찾아 여행을 다니게 되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청소년은 꿈날 여권을 가지고 탐색나라(진로검사, 1대1진로진학 상담, 고3 특강 및 상담), 학교나라(특성화고, 대학이색학과체험, 진로동아리), 체험나라(직업체험, 기업체험, 사회적마을), 등을 체험하게 된다.

또 둥근나라(청소년·시민단체, 청소년동아리), 즐길나라(다양한 이벤트, 공연, 조개터상인회와 함께하는 먹거리존)등 총 5개의 나라에서 다양한 체험 마을로 여행을 하게 된다.

이은애 진로진학박람회 추진위 청소년지도자는 “지역 청소년은 ‘우리들의 아이, 우리들의 친구’라는 마음으로 교류와 소통, 협력의 장을 마련한 만큼 가족과 청소년들에게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8 평택시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은 청소년·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