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재난정보 신속 전파 시스템 도입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4-10 15:18 KRD7
#용인시 #정찬민 #재난정보 #전파시스템 #조기경보시스템

예·경보체계 ‘원클릭 안전정보 전파시스템’ 및 ‘지진 조기경보시스템’

NSP통신-용인시청 전경. (용인시)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시장 정찬민)가 시민들에게 재난 발생 정보를 신속하게 전파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구축할 전망이다.

시는 10일 ICT 기반의 재난 예·경보체계인 원클릭 안전정보 전파시스템과 지진 조기경보시스템을 도입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5월 말까지 시청과 3개 구청 청사에 지진 조기경보시스템을 시범 도입하고 6월 말에는 원클릭 안전정보 전파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원클릭 안전정보 전파시스템은 지금까지 각각 운용하던 교통전광판, 통합문자(SMS), 경보방송 등의 전파수단을 통합해 각종 재난 발생 시 한 번에 신속하게 재난 상황을 전파해 대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기존에는 재난 발생 시 재난관리부서에서 전파수단을 관리하는 부서로 정보 게재를 요청하고 매체별 담당자가 개별 시스템에 접속해 정보를 전파했기 때문에 상황 전달에 시간이 소요됐다.

또 지진 발생 시 기상청의 지진 조기경보 정보를 받아 실시간 경보방송을 하는 지진 조기경보시스템도 시범 구축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해 초동대처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관내 110곳에 재난 CCTV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재난 CCTV 영상 중계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 원활한 재난 예·경보를 위해 관내 47곳에 재난경보방송 시스템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