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명재 의원, “경북농업의 르네상스 실현할 것”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3-18 16:10 KRD7
#박명재 #자유한국당 #경상북도 #경북도

경상북도 농산물 유통수출 공사 등 설립 운영...경북농민사관학교를 '경북종합사관학교' 대폭 확대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지사에 출마한 박명재 국회의원(포항남·울릉)은 18일 본격적인 농번기를 앞두고"'경북농업의 재설계'를 통해 농도(農道) 경북의 위상을 획기적으로 높여 경북농업의 르네상스를 실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북농업이 미래산업으로 발전을 위해서는 실질적인 농업정책이 뒷받침돼야한다”며 “생산농산물의 판로 개척과 확보, 가격 보장, 안전한 농산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가칭) ‘경상북도 농산물유통수출공사’를 설립·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농기계 임대 사업장의 대폭 확대 등 시설현대화와 함께 대형 농기계를 구비한 ‘영농대행단’을 구축·운영해 고령영세농가 농사대행에 나서는 한편, 여기에 귀농청년들을 투입하면 일자리창출과 소득보장은 물론 경쟁력을 갖춘 규모화 된 농업을 실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더불어 “농번기의 부족한 일손을 덜기 위해 도시민의 농촌취업 인력 및 외국인 노동자들의 기숙이 가능한 ‘계절취업 영농지원단 합숙소’와 함께 ‘공동급식소’를 건립·운영하는 등 영농서비스를 확대해나가겠다”고 역설했다.

이와 함께 “ICT를 활용한 스마트농업의 확산과 농업의 6차산업화를 통해 새로운 농업·농촌 활력을 창출해나가고,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운영, 귀농·귀촌인 정착지원 강화, 청년농업인 리더 양성, 농촌 생활환경 정비 등으로 경북농촌을 살기 좋은 부자농촌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경북농민사관학교를 '경북종합사관학교'로 대폭 확대·개편해 명실상부한 경북농어민·청년·여성교육의 산실로 만들며 이를 위해 경북종합사관학교 산하에 농업학부, 축산학부, 임업학부, 수산학부 등을 설치해 입학기회를 대폭 넓히고 교장체제를 총장체제로 확대·개편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년 및 여성들의 창업과 일자리창출에 필요한 교육과정들을 신설·개편하고, 교육협력기관도 더욱 확대해 나가는 등 교육시스템과 교육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청년들이 돌아오는 경북, 여성친화 경북으로 만들어 경북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