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남부청 기동단-아주편한병원, 업무협약식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2-23 12:53 KRD7
#경기남부경찰청 #기동단 #아주편한병원 #업무협약식 #의료지원
NSP통신-22일 기동단 인권홀에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기동단과 아주편한 병원 업무협약식 후 김기동 총경(왼쪽)과 아주편한병원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22일 기동단 인권홀에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기동단과 아주편한 병원 업무협약식 후 김기동 총경(왼쪽)과 아주편한병원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기동단(총경 김기동)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병원인 아주편한병원(전문의 정재훈 원장)과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소속 의무경찰 대상으로 정신건강 진료 및 전문 심리상담 등 의료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업무협약은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소속 의무경찰 중 정서장애, 적응장애 등 정신건강의 문제로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을 희망하는 대원을 대상으로 정신과 전문의 5명으로 구성된 전문 심리상담 병원에서 제공하는 무료 진료 및 심리상담 등을 통해 건강한 복무 생활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양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기동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총경은 “복무 중 받는 스트레스와 대인관계 갈등 등의 문제로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원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활기차게 군 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줄 방법을 모색하던 중 정신건강의학과 전문병원과의 업무협약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우선 대원들을 위해 발 벗고 기꺼이 동참해 준 병원 측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 앞으로도 대원들의 사기 및 자존감 향상과 인권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G03-9894841702

정재훈 아주편한 병원장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경찰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리가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로 의무경찰들이 육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으로 더욱 건강하게 근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무경찰로 근무하는 대원들이 보다 나은 부대적응 및 건강한 복무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