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시민 건강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8-01-16 14:05 KRD7
#광양시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광양시보건소는 시민건강증진을 위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유아대상 프로그램’으로 오는 3월부터 유치원·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영양·편식예방·금연·치아 관리·흡연예방·인터넷 중독 예방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한 ‘올바른 건강생활실천교육’을 연중 추진한다.

어린이들의 구강건강과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을 위해 전문극단과 손잡고 어린이인형극 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학령기 프로그램’으로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흡연예방교육과 절주교육 등을 오는 3월부터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아 연중 실시한다.

중년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여성비만 예방 운동교실’과 ‘만성질환 예방관리 운동교실’을 오는 4월부터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3개월 단위로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노년기 프로그램으로는 ‘중풍예방 운동교실’을 오는 3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며, 6개 보건지소내 공중목욕장을 이용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1월 15일부터 시작했다.

이와 함께 전문체조강사가 보건지소나 마을회관 등을 찾아가는 생활체조와 요가, 스트레칭과 함께 영양교육과 만성질환 예방교육도 병행해 실시한다.

특히 교통이 불편한 면단위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장수체조 교실’을 확대해 57개 마을 경로당과 마을회관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1회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5월중 ‘제2회 장수체조 시연대회’를 개최해 장수체조교실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그동안 배워온 실력을 무대에서 갈고 닦은 실렸을 맘껏 뽐낼 수 있도록 추진한다.

김정숙 건강증진과장은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매년 프로그램이 끝난 후 시민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다음년도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며 “이번에 개설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건강을 챙겨가고 행복도 이어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