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소방서, 전통시장 안전 간담회 개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12-27 15:27 KRD7
#광명소방서 #전통시장 #간담회 #안전대책 #심재빈
NSP통신-광명소방서 주최로 열린 전통시장 화재 예방대책을 위한 간담회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장, 시장 조합 임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소방서)
광명소방서 주최로 열린 전통시장 화재 예방대책을 위한 간담회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장, 시장 조합 임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소방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소방서(서장 심재빈)가 지난 20일 광명전통시장, 26일 새마을전통시장에서 화재로부터 취약한 전통시장의 안전실태를 확인하고 고강도의 화재 예방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저녁 시간대에 이뤄진 간담회는 심재빈 광명소방서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장, 시장 조합 임원 등 약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장안전 및 화재 예방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관계자 격려를 통해 전통시장 안전문화 확산에 다 함께 동참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G03-9894841702

심재빈 광명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겨울철 전기·가스 사용량의 증가, 가연성 물질 취급, 소방차 진입의 어려움 등 화재로부터 매우 취약한 장소이다. 점포마다 비치된 소화기와 비상소화전을 활용해 초기 진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상인 개개인이 화재 예방을 위해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