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한의대, '글로벌 외국어 말하기대회' 개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2-04 17:38 KRD7
#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

유창한 한국어 구사한 중국·베트남 유학생이 대상에 선정

NSP통신-외국어 말하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 단체사진(왼쪽부터 황 타잉 트 학생, 변귀남 센터장, 김가원 학생, 동철수 학생). (대구한의대학교)
외국어 말하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 단체사진(왼쪽부터 황 타잉 트 학생, 변귀남 센터장, 김가원 학생, 동철수 학생). (대구한의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재학생 및 외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외국어 학습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 부여 및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해 '2017 DHU 글로벌 외국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외국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부터는 외국 유학생과 재학생들이 함께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로 나누어 진행했다.

이번 외국어 말하기대회는 지난 1일 학술정보관 글로벌라운지에서 주어진 공통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제출한 원고심사와 면접 등을 통해 선발된 15명의 학생들이 각자의 주제를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전체 대상에는 영어분야에서 ‘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가치’라는 주제로 발표한 한의학과 김가원 학생(3학년)과 한국어분야에서 발표한 뷰티케어산업학과 동철수 중국 유학생(3학년), ‘외국인의 시선으로 본 한류 열풍’주제로 발표한 통상경제학부 황 타잉 트 베트남 유학생(3학년)이 선정됐다.

베트남 황 타잉 트 학생은 우리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베트남 하노이 대학교에서 교환학생으로 왔다가 3학년으로 편입한 학생으로 TOPIK 5급으로 한국어를 번역할 정도로 한국어 실력이 뛰어나다.

또, 중국 하남성에서 유학온 동철수 학생은 중원공학원정보통상 대학에서 편입한 학생으로 비파와 태권도를 좋아하며 내년에 대학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활동할 예정이다.

변귀남 국제교육교류센터장은 “외국 학생들이 한국에 온지 얼마 되지도 않는데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해 두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한국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외국어를 사용하게 해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