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은행, ‘JB희망의 공부방 제64호’ 오픈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12-04 15:10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JB희망의 공부방 #공부방 #학습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한)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완주군 봉동읍에 위치한 저소득 7남매가정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64호’ 오픈식을 실시했다.

NSP통신

이날 오픈식에는 노시형 전북은행 사회공헌부장, 박성일 완주군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종성 회장, 지원가정 가족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지원가정은 일용직 근로를 하는 부모와 자녀 7명이 기초생활수급비로 어렵게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었고, 학령기에 들어선 아동들의 학습 및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전북은행은 집 전체 벽지를 교체해 밝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으며, 그동안 가장 필요했던 책상, 의자, 수납장 등을 새롭게 지원해 아동들이 독립된 공부방에서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왔다.

G03-9894841702

노시형 전북은행 사회공헌부장은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열정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서민을 위한 따뜻한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에서는 매월 1회 도내 저소득가정,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기관 등에 ‘JB희망의 공부방’을 실시해, 미래의 꿈나무인 아동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