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서, 뮤지컬 통한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11-27 14:29 KRD7
#김포경찰서 #뮤지컬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NO! PUNCH2! 공연

NSP통신-24일 김포경찰서 5층 대강당에서 극단 어린왕자가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NO! PUNCH2! 를 공연하고 있다. (김포경찰서)
24일 김포경찰서 5층 대강당에서 극단 어린왕자가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NO! PUNCH2! 를 공연하고 있다. (김포경찰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김포경찰서(서장 현춘희)는 지난 24일 김포경찰서 5층 대강당에서 초·중고생 300여 명 대상으로 맞춤형 범죄예방강의 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NO! PUNCH2!’을 공연했다.

범죄예방강의 교육은 여성청소년계 학교전담경찰관 이혜지 경장과 임명원 순경이 최근 심각하게 대두되는 사이버폭력과 학교폭력 방관자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사례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게 강의했다.

또한 극단 어린왕자와 협업해 준비한 뮤지컬 공연은 단순 한 정보 전달위주의 주입식 교육을 벗어나 학생들의 시각과 감성을 자극시켜 학교폭력에 대한 고통과 상처를 피부로 느끼게 한 현실감 있는 맞춤형 공연으로서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NSP통신-24일 김포경찰서 5층 대강당에서 극단 어린왕자와 김포경찰서 관계자들이 학교폭력 예방교육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4일 김포경찰서 5층 대강당에서 극단 어린왕자와 김포경찰서 관계자들이 학교폭력 예방교육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뮤지컬 ‘NO! PUNCH2!’는 학교 불량서클 학생들이 학교폭력과 비행을 일삼던 자신들을 돌이켜본 후 반성하며 친구들과의 소통을 통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춤과 노래로 구성한 뮤지컬이다.

G03-9894841702

공연에 참석한 운양중학교 김모 학생은 “함께 외치고 어깨도 흔들며 노래를 따라하는 등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주인공의 용기 있는 가슴 따뜻한 모습에 앞으로 주변 친구들이 괴롭힘을 당한다면 지나치거나 방관하지 않고 함께 도움을 요청하거나 적극적으로 도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찰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소통의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며 급변하는 학교폭력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활동을 전개해 365일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