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강덕 포항시장...지진 위기를 기회로, 더 나은 포항건설 해나가야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1-27 10:50 KRD2
#포항시 #포항지진 #이강덕

27일 포항시청 대시민담화문, 빠른 일상복귀로 바닥경기 활성화 나서야 할 떄

NSP통신- (강신윤 기자)
(강신윤 기자)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27일 포항시청 브리핑 룸에서 대 시민담화문 '시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지난 15일 지진피해를 입은 포항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더 나은 포항건설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먼저"초유의 사태를 겪으면서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이 가운데서도 새로운 희망을 보고 있다"며"무엇보다 시련을 딛고 다시 일으서려는 굳은 의지와 '우리'라는 하나된 미음이 희망의 싹을 틔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이번 일을 계기로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보완을 통해 더 나은 포항 건설의 기회로 삼아 피해지역을 중심으로 광범위한 도시건설과 내진기준을 강화해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포항을 건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G03-9894841702

또"지방전부와 중앙정부의 긴밀한 협력을 의한 재난 극복사례는 국가적인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법적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지역경제에 하루빨리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강덕 시장은"우리에게는 '신바람'과 '흥'이라는 유전자가 있기에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동원할 것을 약속한다"며 시민들의 성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덧붙여 이강덕 시장은 이번 포항지진의 여파로 지역의 바닥경기가 현저히가라앉아 있음을 우려했다.

이 시장은"포항시와 중앙정부가 함께 지진피해의 빠른 복구를 위해 주력하고 있지만 시민들의 위축된 일상생활은 지역경제에 더 큰 영향을 끼칠수 있기에 빨리 기존 일상의 생활로 복귀해 지역의 바닥경기 활성화에 보탬을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