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보건대 보건산업융합지원단, '제2회 스포츠·보건산업융합 포럼' 성료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1-22 19:07 KRD7 R0
#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
NSP통신-21일 대구시 삼성창조캠퍼스 중앙컨벤션센터 2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스포츠·보건산업 융합 포럼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fullscreen
21일 대구시 삼성창조캠퍼스 중앙컨벤션센터 2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스포츠·보건산업 융합 포럼’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보건산업융합지원단은 21일 오후 대구 삼성창조캠퍼스 중앙컨벤션센터 2층 컨벤션홀에서 산·학·연·관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스포츠·보건산업 융합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노령층과 청년층의 상생과 생애주기별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스포츠 융합을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공동 후원했다.

남성희 총장의 개회사와 대구시 미래산업추진본부 홍석준 본부장의 축사로 시작된 이번 포럼은 1부 주제발표에서 김일순 한국골든에이지포럼 회장이 '장수시대 난제와 향후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G03-9894841702

영남대학교 체육학부 신성훈 교수는 '행복한 노련기를 위한 스포케어'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서 대구보건대 사회복지과 배기효 교수는 청년! 나를 위한 미래 복지 정책을,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 이재훈 센터장은 '스포츠 산업 다변화와 융합 전문인력의 필요성'에 대해 각각 설명했다.

이유정 보건산업융합지원단장(56·여·간호학과 교수)은 "이번 포럼을 통해 급증하는 고령 인구의 신규 거대 수요를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전환 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청년층과 노령층이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의 문화를 확산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융합형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