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영해 푸른꿈지역아동센터 완공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1-11 21:54 KRD7
#영덕군 #영해면 #푸른꿈지역아동센터
NSP통신- (영덕군)
(영덕군)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에서는 지난 8일 영해면 공립형 지역아동센터인 영해 푸른꿈 지역아동센터 완공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국제아동권리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 농어촌 지원공모사업을 신청해 올해 5억원 규모의 농어촌 어린이 놀이터와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공모 사업이 확정되면서 추진됐다.

이 사업을 통해 올해 7월 지품면에 팡팡놀이터 1개소, 지난 7월 착공해 지난 8일에 완공된 영해면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1개소가 완공됐다.

G03-9894841702

이번에 완공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는 영덕군이 부지를 제공하고, 세이브더칠드런과 대한건축사협회, SBS 희망TV의 후원으로 60평 규모의 친환경 목조구조로 건축돼 아동들의 건강을 최우선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소외된 농어촌 아동들에게 자연친화적인 돌봄‧놀이 공간이 마련돼 방과후 보호와 놀 권리가 향상되고 아동들의 정서발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건축 설계부터 이름 짓는 과정까지 지역 영해초등학교 학생과 참여 소통을 통해 착안한 다락방을 쉼터로 설계하고, ‘푸른 꿈’이라는 이름을 정하는 등 아동 주도의 지역아동센터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지역 아동들을 위해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해준 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와 협력기관에 감사하며, 센터 이름처럼 ‘푸른 꿈’을 가지고 안전하게 보호받으면서 뛰어놀 수 있도록 센터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