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도로터널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11-03 10:51 KRD7
#재난 #대응 #한국 #훈련 #안전
NSP통신-안전한국훈련 모습. (의왕시)
안전한국훈련 모습.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일환으로 도로터널 차량화재사고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최근 고속도로 터널구간에서 화재, 추돌 등 대형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의왕과천간고속화도로 의왕구터널(과천방향) 입구에서 진행됐으며 원인 모를 고장으로 급정거한 화물트럭을 뒤따르던 버스와 승용차가 연쇄 추돌해 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을 설정했다.

NSP통신-안전한국훈련 모습. (의왕시)
안전한국훈련 모습. (의왕시)

훈련은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유관기관 간 재난대응 공조체계 구축과 상황전파, 초동대응, 인명구조·구급, 사고수습 등 단계별 임무와 역할의 작동을 점검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G03-9894841702

실제 차량 연쇄추돌을 가정해 운전자 구조를 위한 차량 절단 및 해체, 산불진화 헬기 등을 동원해 실전과 다름없는 훈련상황을 연출했다.

NSP통신-안전한국훈련 모습. (의왕시)
안전한국훈련 모습. (의왕시)

이기화 안전행정국장은 “의왕시는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교통 관련 재난에 대비해야 한다”며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각종 재난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