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시의회·광주시의회, 달빛내륙철도 조기건설 위해 힘 모아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0-30 18:32 KRD7
#대구시의회 #광주시의회 #대구시

대구·광주시의회 공동명의 성명서 발표, 상임위 합동 보고회 개최

NSP통신- (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이귀화)는 30일 대구시의회에서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임 택)와 함께 대구~광주 달빛내륙철도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공동명의로 발표하고, 달빛내륙철도 건설의 공동대응을 위한 합동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와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공동명의로 발표한 성명서에서 동서화합의 상징인 달빛내륙철도가 조기 건설될 수 있도록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조속히 반영,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비 5억원을 2018년 정부예산에 반영, 달빛내륙철도 추진전략과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조속히 마련하고 조기에 추진할 것 등을 정부에 촉구했다.

달빛내륙철도 건설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때까지 대구광역시의회와 광주시의회는 굳건한 연대로 힘을 모으고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천명했다.

G03-9894841702

또한, 성명서 발표에 앞서 대구시 철도시설과장이 달빛내륙 철도의 주요 추진상황에 대해 양 시의회 위원들에게 보고하였으며, 시민 공감대 형성 등을 위한 국회포럼 개최 및 사전타당성 조사용역 실시 등의 향후 일정을 간략히 설명했다.

위원들은 동서 간 인적․물적 교류 촉진으로 대구와 광주 간 대통합과 상생을 도모하고 상호보완적 산업구조를 통한 남부권 경제산업밸트를 형성하기 위해 달빛내륙철도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대구시와 광주시 관계자들에게 특별히 당부했다.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귀화 위원장은 “그동안 국가기간교통망은 남북축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상대적으로 동서축 교통인프라가 빈약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달빛내륙철도가 소통과 화합의 공동발전을 상징하는 의미가 큰 점을 명심하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광주시의회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