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푸드트럭, 창업의 꿈을 싣는다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0-19 19:47 KRD7
#영덕군 #영덕푸드트럭

사업자 영업컨설팅 실시, 창포 해맞이 축구장·축산 블루로드 다리서 곧 영업

NSP통신- (영덕군)
(영덕군)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본격적인 푸드트럭(음식판매자동차) 영업을 앞두고 영덕군은 지난 18일 영덕군 어린이급식지원센터에서 푸드트럭 사업자 영업컨설팅을 실시했다.

위덕대학교 김형준 교수(영덕군 어린이급식지원센터장)가 컨설팅을 진행했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푸드트럭 메뉴 선정, 레시피 개발 및 손님 접대 요령 등을 지도했다.

영업자들은 조만간 영덕읍 창포리 해맞이 축구장과 축산면 블루로드 다리 일원에서 본격적으로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G03-9894841702

그동안 영덕군은 청년 및 취약계층에 소자본 간편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하고 안전한 먹거리문화를 조성하고자 푸드트럭 지원사업을 추진해왔다.

'영덕군 음식판매자동차 영업장소 지정 및 관리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 4월 3명의 영업자를 공개모집해 선정했다.

2대의 푸드트레일러를 군에서 직접 구입·임대하는 방식으로 청년 및 소자본 창업자를 지원했다.

이희진 군수는 “특색 있는 푸드트럭 메뉴가 개발돼 영덕의 먹거리 관광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 또한 이 사업으로 사회적 약자가 자립기반을 마련하고 기존 상권과 상생하는 가운데 지역경제도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