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정재 의원, 지역현안 해결 특별교부금 13억원 확보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9-28 16:18 KRD7
#포항시 #포항시북구 #김정재 #자유한국당

김 의원 “삭감된 경북지역 SOC 예산 확보 총력”....29일부터 추석 민생행보 시작

NSP통신- (김정재 의원실)
(김정재 의원실)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김정재 의원(자유한국당 포항북)은 28일 창포동~흥해 성곡간 도로 개설 사업과 신광 우각리 당내교 개체 공사 등 지역 현안 해결과 안전도시 조성에 필요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13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특별교부금은 창포동~흥해 성곡간 도로 개설 사업 3억원, 장성 근린공원 재정비 3억원, 신광 우각리 당내교 개체 공사 3억원, 청하 고현~소동리 간 가뭄대비 용수관로 설치 공사 4억원 등 총 4건에 달한다.

장성 근린공원은 그간 사용성이 낮아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 가능한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전면적인 리뉴얼의 필요성이 꾸준히 요구돼 왔다.

G03-9894841702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도심공원 리뉴얼을 통한 수준 높은 여가공간 조성 및 시민이 체감 할 수 있는 생활권 녹지공간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창포~흥해 성곡 간 도로 개설 공사는 메트로시티 입주에 따라 주변 교통체증이 예상되었으나 그동안 예산문제에 막혀 공사가 지연되던 곳이다.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계속적인 도로개설이 가능해짐에 따라 지역주민의 교통불편 해소 및 도시재생사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광 당내교 개체 공사 사업도 가능해졌다. 당내교는 구조안정성 및 안전성평가 결과, 교면포장 마모 및 골재 노출, 철근부식으로 인한 균열심도 발생으로 안전성평가 D등급 판정을 받아 긴급 보수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청하 고현~소동 간 가뭄대비 용수관로 설치공사는 올해 강수량 부족으로 용수원인 저수지가 고갈되어 93ha 정도의 농경지에 영농 급수가 중단되는 등 매년 용수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가뭄대비용 송수관로를 설치하고 원활한 용수 공급이 가능해짐으로써 인근 농경지 93ha, 농민 302명의 여건이 크게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재 의원은 “경북 지역 SOC사업이 대폭 삭감되는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들이 지지부진한 상황으로 어려운 실정”이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 특별교부금이 확보된 만큼 지역 현안과 숙원사업들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현안과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정책과 입법은 물론 예산으로 반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삭감된 경북지역 SOC 사업 예산 등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힌편 김정재 의원은 민족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29일부터 지역 민생행보에 돌입한다.

29일 추석을 앞두고 포항우체국 임직원 격려 방문을 시작으로 양학시장부터 죽도시장, 용흥시장, 창포시장에 이르기까지 지역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주민들의 생생한 추석 민심을 청취해 나갈 계획이다.

또 북부경찰서와 해양경찰서, 소방서 등을 방문해 긴 연휴기간을 맞아 주민들과 귀성객들이 안심하고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치안과 방범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30일에는 새벽 5시부터 송도 수협과 죽도공판장을 차례로 방문해 추석을 앞둔 어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민심을 보듬을 계획이다.

이어 연휴기간동안 주민들과 귀성객들의 발이 되어줄 개인택시지부 관계자들을 만나 격려 및 안전운행을 당부하고 포항의 관문인 KTX 포항역에서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들에게 대대적인 환영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추석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0월 1일과 2일에는 장량시장 外 기계장과 청하장, 흥해장 등을 방문하고 관내 읍‧면 소재지 마을회관과 경로당 등을 순회하며 지역 어르신들께도 추석인사를 가지는 등 지역 민생 행보를 이어 나간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