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에 투자한 '에코프로' 본사 방문...애로사항 청취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08-29 17:21 KRD7
#에코프로(086520) #이강덕 포항시장 #전기자동차 #2차전지 #에코프로지이엠

투자기업이 만족할 때까지 애프터서비스 ‘계속’

NSP통신-이강덕 포항시장(왼쪽 첫번째)이 에코프로 본사를 방문해 투자 지원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포항시)
이강덕 포항시장(왼쪽 첫번째)이 에코프로 본사를 방문해 투자 지원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29일 지난해 8월 투자를 밝히고 1700억원 규모의 투자와 50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에코프로지이엠의 최종 투자를 마무리하기 위해 청주에 있는 에코프로 본사를 찾았다.

이 시장은 이날 우리나라 2차 전지 사업의 선두주자로 급부상하고 있는 에코프로의 성장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포항으로의 추가 투자방안과 현재 진행 중인 투자의 지원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에코프로지이엠의 투자가 신규 일자리 창출과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인구유입 정책에 큰 몫을 할 것을 기대한다며 포항시는 기업이 투자 의사 시점부터 완공후 지역에 완전히 정착할 때까지 지원하는 책임투자행정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했다.

G03-9894841702

이강덕 포항시장은 “투자유치를 했다고 해서 그것으로 업무가 끝난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때부터 업무가 시작되는 것이다”며 “포항을 믿고, 포항에서 더욱 왕성한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업의 생태와 애로사항을 파악해 매 순간 정확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지원할 수 있는 종합적인 투자유치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코프로는 우리나라 2차전지 사업분야 선두주자로 전 세계적으로 전기자동차 시장이 급속히 확대되면서 2차전지용 양극화 물질 ‘글로벌 빅2’로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이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