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행복 공동주택 주거문화 조성 확대 추진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8-25 15:38 KRD7
#시흥시 #아파트 #층간소음 #사회적약자 #분양
NSP통신-시흥시가 추진하는 같이 프로젝트 워크숍. (시흥시)
시흥시가 추진하는 같이 프로젝트 워크숍. (시흥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같이 만들어가는 가치 있는 공동주택 주거문화를 시흥시 전체에 확산해 안전하고 더불어 행복한 공동주택 주거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같이(價値)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같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로 올해는 입주민과 경비원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공동주택 내의 상대적 약자인 경비원의 근무 환경 등에 대해 사회적·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함은 물론 시민과 함께 개선해 가고자 한다.

시는 지난 6월 23일에 이미 입주민‧경비원 상생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공동주택 내의 상대적 약자인 경비원의 근무 환경 및 처우에 대해 입주민, 경비원, 지자체, 관련 전문가 등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3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G03-9894841702

시는 이를 더욱 발전시키고 확산하기 위해 입주민과 경비원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실천과제를 발굴하고 실질적으로 운영하는 등 같이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추진을 위해 7월 31일부터 8월 9일까지 공동주택 단지의 자발적인 신청을 통해 총 13개 시범단지를 선정했다.

아울러 지난 18일에는 같이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13개 시범 단지의 입주자대표와 관리소장 등 25명이 워크숍에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분임 토의 등을 통해 경비원과 상생에 필요한 실천과제를 도출했다. 시는 도출된 실천과제를 시범단지에서 잘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향후 시범단지에 효과가 좋은 방안들을 모든 단지에 전파하는 등 같이 프로젝트를 지속 발전시켜 함께하는 공동주택 주거 문화가 시흥시 전역에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