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읍 송보7차아파트, ‘배움 행복마을 학교’로 마을공동체 육성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7-08-09 12:50 KRD7
#광양시 #광양 송보7차아파트
NSP통신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광양읍 송보7차 임차인대표회의(회장 허형채)에서는 8월부터 이웃과 공동체를 이루고 마을 안에서 배움과 돌봄, 일자리가 연계되는 평생학습 마을공동체를 육성하는 ‘배움 행복마을 학교’를 운영한다.

전라남도 공모사업인 ‘배움 행복마을 학교’ 사업은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주민 스스로 마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마을 내에서 학교를 만들어 평생학습을 제공하는 아파트공동체다.

송보 7차 아파트에서는 이통장과 부녀회, 아파트 관리사무소, 임차인대표회의, 마을도서관 자원봉사자 등으로 협의체를 구성해 ‘송보 기쁨배움터’를 운영하고 있다.

G03-9894841702

올해 기쁨배움터에서는 우쿨렐레와 앙금플라워, 아빠와 함께 하는 요리 팡팡, 책놀이지도사, 웰빙 요가교실, 온가족 Movie Day 등 새로 개설한 8개 프로그램으로 주민과 아이들 10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평생학습 기관단체와 연계해 주민들이 배우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마을 내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이 가능한 주민을 강사로 발굴해 일자리 창출까지 연계 되도록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윤영학 전략정책담당관은 “‘배움 행복마을 학교’ 사업을 통해 주민이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이를 통한 수익사업 모델을 발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마을기업과 마을협동조합으로 성장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년차 운영 중인 ‘송보 기쁨배움터’는 ‘2015 글로벌 공동체 한마당’ 대회에서 아파트 주민협의체인 ‘송보 기쁨배움터’로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