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베트남 하우장성, 농업개발 협력 MOU 체결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8-01 17:40 KRD7
#경상북도 #경북도

하우장성 성장 경북도 방문, 농업개발 상호협력 방안 논의

NSP통신- (경상북도)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1일 ‘루 반 훔’ 베트남 하우장성 성장이 경북도청을 방문해 우병윤 경제부지사와 양 기관 농업개발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농업개발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농업개발 협력 MOU 체결은 하우장성에서 자국의 지속적인 농업발전과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해 경북도의 참여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는 해외 농업개발 사업을 통한 농업영토 확장을 추진하고 있는 경북도의 농업정책에 부합돼 MOU를 체결하게 됐다.

G03-9894841702

이 자리에서 ‘루 반 훔’ 하우장성 성장은 베트남 ‘하이테크 농업정책’에 경북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요청했다.

하우장성의 농촌종합개발사업 성공모델 개발을 위해 경북도 관계관이 자국을 방문해 선진농업을 전수해 주고, 한국의 우수 농자재가 베트남에 조기 보급될 수 있도록 교류협력을 희망했다.

MOU 체결에 따른 후속 사업으로는 경북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외농업관계자 경북선진농업 연수’를 비롯해, 국제공동연구를 위한 과제 발굴 및 세미나, 심포지엄 공동 개최 등 양국의 농업발전사업을 지속 발굴해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경북도는 이번 협정체결을 계기로 베트남이 정책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하이테크 농업정책’에 적극 참여해 경북농업의 수준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높이고, 국제농업기반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병윤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하우장성의 농업 잠재력과 경북이 보유한 농업개발기술을 접목해 양국의 농업 발전을 도모하고 상호 우호관계 증진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의 경우 해외식량의 안정적 확보가 중요하다며, 해외농업시장 개척을 위해 모든 역량과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